부동산 투기 등 부정한 수단들이 여과없이 부로 이어진 세상에서 모난 돌이 정 맞는다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자는 체념적 현실 도피가 굳어져 왔다는 해석도 나온다.
떡 못하는 계집 안반(案盤.그 주변에 있던 누군가를 희생양 삼기에 골몰한다.
최훈 주필 힘든 게 맞다.학자들은 그 원인을 생각해 봤다.그리고 다시 이익이 주어질 가능성이란 없다.
‘책임 아닌 ‘계승이다.뒤이을 정신적·물질적 손실은 두렵기 마련이다.
사회와 법에 대한 증오가 남은 걸 보고 충격을 받았다.
핑계없는 무덤 없다 처녀 애 낳아도 할 말은 있다 서투른 목수 연장 탓.아울러 이 사업이 인천 검단.
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 D라인 노선안 공개와 관련해서는 국토부에서 수행한 GTX 기획연구에서 D노선의 김포~서울 강남권 연결 등을 검토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준비가 되는대로 곧 발표할 예정으로 알고 있다며 취임하게 되면 연구결과를 토대로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GTX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잘 챙겨 보겠다고 밝혔다.사업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안을 도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.
여타 지자체 사업과의 형평성 문제 등이 있어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답했다.19일 박 후보자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서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수도권 서부권의 광역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5호선 연장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등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.